• 최종편집 2024-04-18(목)
 

 

 

전국의 국악영재들이 한자리에 모여 그간 갈고 닦은 기량을 겨루는 국내 최대규모의 어린이 국악경연 대회가 열렸다.

 

크라운해태제과는 7월 21일과 28일 본사(서울시 용산) 락음홀에서 국악영재 경연대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어린이들이 국악을 쉽게 접하고 즐길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겨울방학과 여름방학에 맞춰 매년 2번씩 열리는 전국단위 경연대회다. 단체로 기량을 겨루는 ‘모여라! 국악영재들!’과 개인 경연인 ‘국악 꿈나무 경연대회’로 나눠 열렸다.

 

이번 경연대회는 유치원생과 초등학생들이 참여해 악기, 소리, 연희, 무용 등 전통국악 8개 부문에서 치열한 경합을 펼쳤다. 국악명인들의 엄정한 심사를 통해 각 부문별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 37개팀이 입상했다. 입상한 국악영재들에게는 다양한 공연기회가 제공되고, 국악기와 공연의상 등 공연물품과 교육후원금이 지원된다.

 

8명 이상으로 구성된 단체경연인 ‘제6회 모여라! 국악영재들’은 악기, 소리, 연희, 무용부문으로 나눠 경연을 펼쳤다. 각 부문 대상 중 최고팀에 수여하는 교육부장관상(종합대상)에는 흥겨운 풍물공연을 펼친 ‘풍물천지 아리솔’(광주동초등학교)이 차지했다. ▲악기부문은 ‘미리내 소리사랑’ ▲소리부문은‘산유화어린이민요합창단’(유치부), ‘당서아이소리꾼’과 ‘우리가락좋을씨구’ ▲연희부문은 ‘어린이 태사모 B팀’ ▲무용부문은 ‘춤빛어린이무용단’과 ‘예인어린이무용단’ 이 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개인경연인‘제9회 국악 꿈나무 경연대회’는 현악, 관악, 성악, 타악 등 4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다. 심사결과 ▲현악부문 차유진(서울언북초) ▲관악부문 송미르(용인백현초) ▲성악부문 김태연(유치부), 김민정(서울방배초) ▲타악부문 김하진(광주태봉초)이 대상을 수상했다.

 

해당기사 더보기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크라운-해태, 국악 꿈나무 발굴 국악경연대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