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칠곡군 13일부터 14일까지 칠곡군 교육문화회관 소공연장에서 지역 출신의 전통 예술인 향사 박귀희 명창을 추모하는 '제1회 향사 가야금 병창 전국대회'를 위해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칠곡군은 10월 13일부터 14일까지 칠곡군 교육문화회관 소공연장에서 지역 출신의 전통 예술인 향사 박귀희 명창을 추모하는 ‘제1회 향사 가야금 병창 전국대회’를 위해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호남 주류의 국악계에서 드물게 영남의 맥을 이어낸  향사 박귀희 명창은 민속악의 전승과 발전, 그리고 후계자 양성과 국악교육을 위해 일생을 바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군은 그 동안 향사 박귀희 명창의 업적을 재 조명하기 위해 학술세미나와 추모공연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올해는 가야금병창 전국대회를 개최해 전통 문화예술 분야의 유능한 인재를 발굴하고 지역의 새로운 문화컨텐츠로 육성할 계획이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일반부, 고등부, 신인부, 초.중등부 4개 경연 부문으로, 일반부와 고등부는 10월 13일 예선을 거쳐 14일 본선을 치르고 나머지 부문은 예선 없이 14일 경연을 진행하게 된다.

 

해당기사 더 보기--> http://www.imaeil.com/sub_news/sub_news_view.php?news_id=51847&yy=2012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북 칠곡군 ‘제1회 향사 가야금병창 전국대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