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2-02(목)
 

국악방송(사장 백현주)은 전통문화 전문채널 ‘국악방송TV’를 오는 12월 1일 울산중앙방송 212번에 론칭한다고 전했다. 이로써 국악방송은 울산 권역의 시청자에게도 다가갈 수 있게 되었다.

백현주 사장은 국악방송TV가 송출되지 않는 지역의 국민들에게 우리 국악을 보여주고 들려주지 못했던 아쉬움이 컸다며 이번 울산방송 론칭이 갖는 의미를 상기시켰다. 또한 아직 국악방송TV가 송출되지 않는 지역을 더 면밀하게 살피어 전국민이 국악방송을 만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악방송은 전통문화 유산의 충실한 기록과 새로운 문화 콘텐츠 개발을 목표로 국악, 무용, 미술, 공예, 건축, 음식, 복식 등 우리 전통문화 전반을 아우르는 전통문화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시청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국악방송TV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명인부터 신예들이 출연하는 '국악콘서트 판', 개그우먼 김지선과 소리꾼 남상일, 박애리, 이희문, 강효주가 진행하는 우리소리 배움터 ‘소리를 배웁시다’,

국악 공연 실황을 전하는 '국악무대‘, 아이들과 부모님이 함께 국악을 배울 수 있는 어린이 프로그램 ‘두둥탁 못말리는 판씨네’, 이 시대의 명인 명창을 만날 수 있는 ‘명인 명창 최고의 순간’ 등이 있다.

국악방송TV는 kt올레tv 251번, SK브로드밴드 Btv 268번, LG유플러스 189번, LG헬로비전 273번, SK브로드밴드 Btv 케이블 130번, 딜라이브 235번, 아름방송 161번, 서경방송 144번, 울산방송 212번에서 시청할 수 있다.

전체댓글 0

  • 3732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12월 1일 국악방송TV 울산중앙방송 채널 론칭! 지속적인 채널 확장 통해 전국민에게 다가갈 것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