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국립국악원(원장 김영운)이 추석 명절을 맞이해 추석 공연 ‘휘영청 둥근 달’을 추석 당일인 9월 10일(토) 저녁 8시, 국립국악원 연희마당에서 선보인다.

이번 ‘휘영청 둥근 달’ 공연은 남녀노소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공연으로 추석을 대표하는 민속음악과 민속놀이들로 우리의 대표 명절 추석에 담겨진 의미와 함께 우리음악의 신명을 선사할 예정이다. 국악인 김나니의 사회로 국립국악원 민속악단과 무용단, 전통연희단 꼭두쇠, 권원태연희단이 출연해 관객과 함께 즐기고 소통하는 흥겨운 추석 밤을 장식할 예정이다.

우렁찬 기운 전하는 사자놀음 길놀이와 흥겨운 민요 연곡,
신명나는 줄타기와 강강술래, 판굿으로 추석 밤 가득 밝히는 ‘휘영청 둥근 달’

공연의 첫 무대는 ‘전통 연희단 꼭두쇠’(연출 김원민)가 사자 세 마리가 등장하는 길놀이로 문을 열어 코로나와 분주한 일상에 지친 관객들에게 힘찬 기운을 전한다. 이어서 영화 ‘왕의 남자’의 줄타기로 잘 알려진 줄타기 명인 ‘권원태’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권원태연희단’이 출연해 외줄 위에서 달빛 가득한 밤하늘로 날아오르며 관객들의 마음을 들썩일 예정이다.

줄타기에 이어 국립국악원 민속악단은 수확의 기쁨을 나누는 ‘풍년가’, ‘자진방아타령’ 등 경․서도 민요 4곡을 노래해 흥겨움을 더한다.

이번 공연의 마지막은 추석하면 빠질 수 없는 ‘강강술래’와 ‘판굿’이 장식한다. 국립국악원 민속악단과 무용단이 함께 환한 달빛아래 둥글게 서로 손을 맞잡고 흥겨운 춤사위를 마당위에 펼쳐내며 추석이 선사하는 화합과 즐거움을 표현한다. 특히 이번 공연에서는 남성 무용수들이 함께 참여해 힘이 넘치는 역동적인 강강술래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마지막 무대는 국립국악원 민속악단 연희부가 신명나는 장단과 화려한 몸동작으로 구성한 ‘판굿’으로 연희마당을 생동감 넘치는 흥으로 가득 채워 추석의 밤을 장식할 예정이다.

공연 앞서 야외 마당에서 다양한 민속놀이 체험 무료로 진행해
공연 예매는 8월 31일(수) 오후 2시부터 선착순 예약 진행

본 공연에 앞서 국립국악원 야외 마당에서는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버나놀이, 굴렁쇠 굴리기 등 8종의 다양한 민속놀이와 페이스 페인팅, 비눗방울 놀이 등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우면랜드’를 운영해 가족 모두 추석의 즐거움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국립국악원의 추석공연 ‘휘영청 둥근 달’은 오는 9월 10일(토) 저녁 8시, 국립국악원 연희마당 무대에서 진행한다. 8월 31일(수) 오후 2시에 국립국악원 누리집(http://www.gugak.go.kr)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 관람료는 무료. 문의 (02-580-3300)

전체댓글 0

  • 9050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무료초대] 9월 10일 국립국악원 연희마당에서 추석공연 ‘휘영청 둥근 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