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광주문화재단은 10월 3~5일 열리는 '제2회 광주세계아리랑축전'의 부대행사인 아리랑 원정대와 아리랑 춤사위에 참여할 대학생 및 시민을 모집한다.

아리랑 원정대는 9월 14일부터 이틀동안 전남 진도에서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전통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아리랑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아리랑의 가치를 널리 홍보하는 프로그램이다.


원정대는 진도아리랑, 강강술래, 민요, 대동풍물놀이 등 남도문화를 체험하면서 아리랑과 세계아리랑축전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위한 콘텐츠 제작 조별 미션을 수행한다. 축전 개막일인 10월 3일엔 거리 퍼레이드에 참가한다.


국내에 거주하는 대학(원)생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선발된 30명에게는 전원 유니폼과 수료증, 서포터즈 선발시 우선 선발 기회를 제공한다.


아리랑 춤사위는 기존 아리랑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해 춤과 노래를 통한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다양한 아리랑(편곡·작곡 가능) 노래에 맞춘 춤을 공모한다.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당선작 1팀에 상장 및 상금 100만원, 우수상 1팀에 상장 및 상금 50만원, 입상 3팀에 상장을 수여한다. 당선작 1팀은 10월 3일 본 행사 무대에서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대학생 및 시민은 8월 30일까지 광주문화재단 홈페이지(http://www.gjcf.or.kr/) 또는 광주광역시청 홈페이지(http://www.gwangju.go.kr/) 공고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 받아 이메일 또는 방문접수하면 된다.


해당기사 원문보기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2회 광주세계아리랑축전, 국내 거주 대학(원)생 '아리랑 원정대'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